오늘은 행복뉴스 15번째 이야기 비타민 B군과 비타민C를 같이 함유한 유한양행 삐콤씨 효능, 성분, 가격, 복용법,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1960년대에 아로나민골드와 양대산맥을 이루던 영양제가 삐콤정이었는데요. 그 이후 유한양행에서 삐콤씨정, 삐콤씨에프, 삐콤씨 파워정 등 여러 종류의 같은 라인 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여러 제품들 중에 가장 많이 알려진 삐콤씨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설명서 내용중 중요한 내용들만 추려서 정리해 보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삐콤씨 성분 및 기본정보

 

원활한 대사기능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는 삐콤씨는 여러가지 성분을 함유한 복합제제인데요. 핵심성분인 비타민 B군 포함해서 다음과 같은 다양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스코르브산과립97% 618.6mg, 판토텐산칼슘 23.2mg, 시아노코발라민1% 0.5mg, 니코틴산아미드 25mg, 피리독신염산염 5mg, 리보플라빈 10mg, 셀레늄함유건조효모 40mg, 티아민질산염 15mg, 토코페롤아세테이트50% 40mg

 

삐콤씨 알약사진
삐콤씨 알약

 

삐콤씨정의 제조 및 판매사는 (주)유한양행이며 식약처에서는 혼합비타민제(비타민A, D 혼합제를 제외)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성상은 주황색의 타원형 필름 코팅정이며 포장은 한통에 100정이 들어가 있습니다. 

 

중요하지만 잘 잊어먹기도 하는 보관 및 저장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삐콤씨 보관방법

 

유한양행 삐콤씨 성분 및 기본정보를 간단하게 먼저 살펴보았는데요. 효능, 효과, 복용법,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가격 등 좀 더 실질적으로 중요한 내용에 대해서 하나씩 좀 더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삐콤씨 효능, 복용법, 부작용 및 주의사항

 

◎ 효능 및 효과

 

종합영양제의 특성상 어떤 특정 질환치료를 목적으로 하기보다는 전반적인 영양공급을 도와서 대사작용을 원활하게 하고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것이 주효능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삐콤씨 같은 경우에는 대표적으로 육체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고 그 외 많은 증상에 적응증이 있는데요. 제품설명서에 나와 있는 효능 및 효과는 아래 캡처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삐콤씨 효능

 

◎ 복용법 및 복용량

 

간혹 빠른 효과를 위해서 정해진 용량과 용법을 넘어서 과다하게 복용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과다복용은 예기치 못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절대 해서는 안될 행동 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처방약의 경우에는 의사처방에따라 복용하시면 되고, 처방전 없이 구매한 일반의약품의 경우에는 약사의 복약지침 또는 제품설명서에 명시된 복용법을 지켜서 복용하시면 되는데요. 

 

삐콤씨의 복용법 및 복용량은 제품설명서에 아래와 같이 나와있으니 참고해서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삐콤씨 복용법

 

◎ 부작용 및 주의사항

 

어떤 약이든 어느정도의 부작용은 있을 수 있는데요. 복용해서 이익이 더 많기 때문에 허가를 하게 되고 대신 주의할 사상은 제품설명서에 명시를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부작용은 가볍게 지나갈 수 있는 수준이지만 간혹 심각한 부작용이 장시간 지속될 경우도 있기 때문에 그런 현상이 발생하면 복용을 즉시 중단하고 전문가에게 알리셔야 합니다. 

 

아래는 삐콤씨 제품설명서에 나와있는 부작용 및 주의사항 중 중요한 내용을 캡처한 것이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삐콤씨 부작용
삐콤씨 주의사항

 

추가적으로 더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으시는 분들은 제품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한양행 삐콤씨 가격

 

삐콤씨는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어 의사의 처방전이 없더라도 약국에서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약품인데요. 참고로 온라인 구매는 불가합니다. 

 

 

보험적용이 되는 약제들은 보험약가가 정해져 있지만 일반의약품들은 정찰제가 아니라서 약국마다 가격이 틀릴 수 있습니다.

 

특정지역에 위치한 대형약국에서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는 있지만 교통비와 이동에 소요되는 시간을 고려하면 동네약국에서 구매하는 게 더 효율적일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동네약국 기준으로 삐콤씨 가격은 1통(100정)에 25,000원 ~ 30,000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는데요. 단골이시거나 다른 약들과 같이 구매하면 좀 더 할인을 해주시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유한양행 삐콤씨 가격, 효능, 성분, 복용법,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근에 비타민B군 멀티 영양제들이 많이 출시되어서 선택이 힘들 수도 있는데요. 

 

삐콤씨 박스포장
삐콤씨 포장

 

함량과 성분이 많다고 무조건 좋은것도 아니고 적다고 나쁜 것도 아닌데요. 먹어보고 내 몸에 잘 맞고 부작용 없이 장기간 복용할 수 있으면 좋은 약이라고 생각합니다. 

 

삐콤씨는 60년 가까이 그 명성을 유지하고 있고 아직 꾸준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신뢰가 가는 제품인 것은 분명한 것 같은데요. 

 

앞서 알려드린 정보 정도는 아신 후에 약국을 방문하셔서 약사님과 상담 후 최종 구매 결정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겁고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