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행복뉴스 14번째 이야기 항산화제를 함유한 고함량 활성비타민 종합영양제 종근당 벤포벨정 B 가격, 성분, 효능,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비타민B의 중요성이 부각되기전에는 아로나민골드 삐콤씨와 같은 특정 제품들이 시장을 장악하고 있었는데요. 최근 피로회복에 활성비타민이 좋다는 것이 알려지고 활성비타민의 주재료는 비타민B 성분이다 보니 관련 제품들이 시장에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중에 종근당의 주력제품 벤포벨 B 가격대 포함 제품설명서에 있는 내용 중 핵심 내용들만 추려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종근당 벤포벨B 성분 및 기본정보

종근당 벤포벨B 가격 효능 성분 정리


종합비타민 영양제 종근당 벤포벨 B의 주요 성분 및 함량은 활성비타민을 포함해서 아래와 같이 많은 성분들이 복합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피아스코르브산 521mg, 벤포티아민 100mg, 비오틴 10mcg, 판토텐산칼슘 5mg, 콜레칼시페롤과립 10mg, 시아노코발라민1000배산 100mg, 폴산 10mcg, 이노시톨 50mg, 니코틴산아미드 10mg, 피리독신염산염 100mg, 리보플라빈 100mg, 토코페롤아세테이트2배산 40mg, 유비데카레논 2mg, 우르소데옥시콜산 30mg, 산화아연 30mg, 감마오리자놀 5mg

 

종근당 벤포벨 B 알약

 

제조 및 판매사는 (주)종근당이며 식약처에서는 기타의 비타민제(319)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성상은 황갈색의 장방형 필름코팅정이며 포장은 소박스 한통에 60정이 들어가 있고 대박스(120정)에 소박스 2개가 들어가 있는 형태입니다. 

 

중요하지만 간과하기 쉬운 보관 및 저장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벤포벨 성분 및 기본정보를 간략하게 알아보았는데요. 효능, 효과, 복용법,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가격 등 좀 더 구체적인 제품정보에 대해서 하나씩 좀 더 상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벤포벨정 B 효능, 복용법, 부작용 및 주의사항

 

◎ 효능 및 효과

 

특정 질환의 치유를 목적으로 하기 보다는 신체 전반적인 대사 능력과 면역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영양분을 공급하는 목적의 종합영양제이다 보니 다양한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되는데요. 

 

대표적인 효능은 아무래도 활성비타민의 효과로 빠른 피로회복이 될 것입니다. 제품설명서에 명시되어 있는 효능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복용법 및 복용량

 

뭐든지 과하면 좋지 않은데요. 약도 자주 많이 먹는다고 효과가 더 빨리 나타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처방약은 의사의 처방에 따라 복용하시면 되지만, 벤포벨과 같은 일반의약품은 구매 시 약사의 복약 지침이나 제품설명서를 참고해서 복용하시면 되는데요. 

 

종근당 벤포벨정B의 제품설명서에 나와있는 복용법과 복용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 부작용 및 주의사항

 

어느 약이든 경중의 차이일 뿐 어느 정도 부작용은 있을 수 있는데요. 대부분은 일시적으로 짧게 나타나고 가볍게 넘어갈 수 있는 정도이지만 간혹 심한 부작용이 장시간 지속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즉시 복용을 중단하고 전문가에게 어떤 상황인지 명확하게 설명하고 상담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종근당 벤포벨정 B 제품설명서에 있는 대표적인 부작용 및 주의사항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캡처 내용외 추가적으로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신 분들은 제품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종근당 벤포벨정 B 가격

 

종근당 벤포벨은 일반의약품으로 구분되어 있어 의사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온라인 구매는 불가합니다. 

 

 

약국의 약값은 정찰제가 아니다 보니 약국마다 가격이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요. 일반 동네약국 기준으로 종근당 벤포벨 B 가격은 큰 박스(120정)에 60,000원 ~ 70,000원 사이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약국에서는 소박스(60정)으로도 판매하고 있더군요. 다른 약들과 같이 구매하거나 단골 약국의 경우에는 말씀만 잘하시면 조금 더 깎아주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종근당 벤포벨B 가격, 성분, 효능, 복용법,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종근당 벤포벨 B 포장

 

건강은 건강할때 지키라는 말이 있듯이 지금 건강한데 이런 종합영양제를 먹을 필요가 있을까 라고 생각하기보다는 100세 시대에 건강한 신체를 노년까지 계속 유지하기 위해서 사전에 관리하는 차원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워낙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다보니 사실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판단이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요. 위 정보 정도는 아시고 약사님과 최종 상담 후 본인에게 제일 잘 맞을 것 같은 약을 소량 먼저 구매해서 복용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굳이 처음부터 대량 구매하는 것보다는 한달 정도 먹어보고 잘 맞으면 장복하시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럼 오늘도 즐겁고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