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행복뉴스 열세 번째 이야기로 간기능 개선에 좋은 대웅제약 우루사 100mg 가격, 효능, 복용법, 부작용 및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루사는 대웅우루사, 복합우루사, 우루사 100mg, 200mg, 300mg 등 종류가 상당히 많은 편인데요. 본 포스팅에서는 우루사 100mg에 대해서 먼저 정리해 보고 추후 다른 제품들에 대해서도 하나씩 알아볼 예정입니다. 

 

진료 시 의사분이나 약을 구매할 때 약사분이 충분히 설명해 주셨겠지만, 제품설명서 내용 중 중요한 내용들만 추려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우루사 100mg 성분 및 기본정보

우루사 100mg 가격 효능 썸네일
우루사 100mg 가격 효능 복용법 처방전

 

우루사 100mg의 주성분 및 함량은 우르소데옥시콜산 100mg이며 단일성분 제품입니다. 성상은 흰색의 원형 정제이며 식약처에는 간장질환용제(391)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우루사 100mg 알약
우루사 100mg 알약

 

제조(수입)사이자 판매사는 (주)대웅제약이며, 포장은 기존에 PTP 포장(10 정) x 10개 한 박스에서 최근 플라스틱 병(100정) 포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중요하지만 간과하기 쉬운 보관 및 저장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루사 100mg 보관방법

 

주요 성분, 함량 및 기본정보를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요. 효능, 효과, 복용법 및 섭취 시 주의사항 등 좀 더 실질적인 제품정보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루사 100mg 효능, 복용법, 부작용 및 주의사항

 

◎ 효능 및 효과

 

많은 분들이 제일 궁금해하시는 부분인데요. 대충 어떤 효과가 있다는 것은 알지만 명확한 내용을 알고 싶어 검색하신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우루사 100mg 은 대표적으로 간기능을 개선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 외 다른 증상들에도 적응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설명서에 기재되어 있는 효능 및 효과 정보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루사 100mg효능

 

 

◎ 복용법 및 복용량

 

무엇이든 과하면 항상 탈이 나게 되어 있다는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적당함을 잘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많이 자주 복용하면 혹시나 빨리 회복이 될까 해서 임의로 복용량과 횟수를 늘이는 경우가 있는데 아주 위험한 행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처방을 받으신 분들은 처방전에 따라 복용하시면 되고,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매하신 경우에는 약사의 복약 지침이나 제품설명서 내용대로 복용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제품설명서에 나와있는 우루사 100mg의 복용법 및 복용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루사 100mg 복용법

 

◎ 부작용 및 주의사항

 

어떤 약이든 정도의 차이일 뿐 약간의 부작용은 있을 수 있는데요. 보통은 가볍게 넘어갈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간혹 심한 부작용이 장시간 지속될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설명서상 어떤 부작용들 있는지 섭취 시 주의사항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두시면 좋은데요. 관련 내용 중 중요한 부분을 캡처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루사 100mg 부작용

 

상기 내용 외에 주의사항 관련해서 좀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제품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루사 100mg 가격 

 

우루사 100mg는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어 의사의 처방전이 없더라도 약국에서 바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우루사 100mg 가격은 한통(100정)에 10,000원 ~ 13,000원 정도 하더군요. 1정으로 계산하면 100원 ~ 130원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간기능이 많이 저하되어 병원 진료가 필요하신 분들은 진료 후 처방약으로 구매 시, 현재 보험약가는 1정에 90원으로 책정되어 있고 본인 부담금은 더 적기 때문에 약국에서 그냥 구매하는 것보다는 훨씬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대웅제약 우루사 100mg 가격, 효능, 성분, 복용법 및 복용량,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루사 100mg 포장단위
우루사 100mg 포장

우루사는 복합우루사, 대웅우루사, 우루사 100mg 이 일반의약품이고 우루사 200mg과 300mg은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전문의약품들은 의사분들의 처방에 따라 복용하시면 됩니다. 

 

간기능 개선에 집중되어 제품과 피로회복 등 자양강장 효과를 같이 기대하는 제품 등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일반의약품의 경우에는 위 정보 정도는 인지하신 후 약사님과 충분한 상담 후 최종 구매 결정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겁고 건강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