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행복뉴스 열두 번째 이야기로 활성비타민 개수와 함량이 높은 비타민 B군 종합영양제 대웅제약 렛잇비 가격, 효능, 성분, 복용법, 부작용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활성비타민의 개념이 별로 알려지지 않았을 때는 비타민 B군 영양제가 그렇게 많지 않았지만, 적은 양으로도 빨리 흡수되고 체내에 오래 머무르는 장점이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찾게 되었는데요. 

 

비교적 최근 출시된 대웅제약 렛잇비 가격대 포함 제품설명서에 있는 내용들 중 핵심 내용들만 추려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대웅제약 렛잇비 성분 및 기본정보

대웅제약 렛잇비 포스팅 썸네일
대웅제약 렛잇비 가격 효능 성분

 

대웅제약 렛잇비정 주성분과 함량은 다음과 같이 다양한 성분이 복합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알약크기는 가로 15.9mm x 세로 8.8mm x 두께 7.8 mm이며 담황색의 장방형 필름 코팅정입니다. 

 

제피아스코르브산 100mg, 벤포티아민 100mg, 판토텐산칼슘 100mg, 콜레칼시페롤과립 10mg, 콜린타르타르산염 10mg, D-비오틴 100mcg, 폴산 100mcg, 히드록소코발라민아세트산염 10.45mcg, 이노시톨 30mg, 산화마그네슘 30mg, 니코틴산아미드 100mg, 피리독살포스페이트수화물 5mg, 리보플라빈부티레이트 12mg, 셀레늄함유건조효모 25mg, 토코페롤아세테이트2배산 40mg, 유비데카레논 5mg, 우르소데옥시콜산 10mg, 산화아연 20mg, 감마오리자놀 5mg

 

대웅제약 렛잇비 알약크기
대웅제약 렛잇비정 알약크기

 

제조(수입)사 및 판매사는 (주)대웅제약이며 식약처에는 기타의 비타민제(319)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포장은 소박스 한통에 60정이 들어가 있고 큰 박스(120정)에 소박스 2개가 들어가 있는 형태입니다. 

 

중요하지만 간과하기 쉬운 보관 및 저장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웅제약 렛잇비 보관방법

 

대웅제약 렛잇비정의 성분과 기본정보를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요. 이어서 효능, 효과, 복용법, 부작용 및 주의사항, 가격 등 제품 정보에 대해서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웅제약 렛잇비 효능, 복용법, 부작용 및 주의사항

 

◎ 효능 및 효과 

 

종합영양제의 특성상 특정 질병을 타겟으로 하기보다는 여러 가지 다양한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고 전반적인 신체 대사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각종 영양분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제품설명서에 명시되어 있는 효능 정보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웅제약 렛잇비 효능

 

◎ 복용법 및 복용량

 

아무리 좋은 약이라도 너무 많이 자주 먹는 것은 좋지 않은데요. 많이 먹는다고 효과가 더 빨리 나오는 것도 아니고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대웅제약 렛잇비와 같은 종합영양제는 구매 시 약사님의 복약 지침이나 제품설명서에 명시된 대로 복용하시면 되는데요. 참고로, 제품설명서에 나와있는 렛잇비의 복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웅제약 렛잇비 복용법

 

◎ 부작용 및 주의사항

 

종합영양제의 경우에는 섭취하시는 분들의 건강상태에 따라 부작용의 형태도 다양하게 나올 수 있는데요. 대부분 가볍게 넘어갈 수 있는 것들이지만 간혹 심한 부작용이 장시간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그런 상황이 발생되면 복용을 즉시 중단하고 전문가에게 자세한 부작용 내용을 알려주셔야 하는데요. 제품설명서에 기재되어있는 대표적인 부작용 및 주의사항들을 다음과 같습니다. 

대웅제약 렛잇비 부작용
대웅제약 렛잇비 섭취시 주의사항

상기 내용 외에 주의사항 관련 추가적으로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제품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웅제약 렛잇비 가격

 

보험약가가 정해져 있는 처방약과는 틀리게 일반의약품들은 정찰제가 아니라서 약국마다 가격이 틀릴 수 있는데요. 대웅제약 렛잇비 가격은 큰 박스(120정) 한통에 6만원 ~7만원 정도입니다. 

 

 

종로나 남대문 등에 위치한 특정 대형약국에서는 좀 더 싸게 판매할 수도 있지만, 상기 가격은 일반 동네약국 기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 약과 같이 구매하거나 자주 이용하는 단골약국의 경우에는 할인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부 약국에서는 소박스(60정) 단위로도 판매를 한다고 하니 소량 구매해서 먼저 드셔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대웅제약 렛잇비 포장단위
대웅제약 렛잇비정 포장단위

 

이상으로 대웅제약 렛잇비 가격, 기본정보, 성분, 효능, 복용법, 포장단위, 부작용 및 섭취 시 유의사항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전문의약품은 전문가의 처방에 따라 복용하면 되지만 일반의약품은 제품정보에 대해서 스스로 알아볼 필요도 있는데요. 

 

100세 시대에 접어들면서 원활한 신진대사를 통해 평소에 면역력을 높일 수 있도록 건강관리를 해주는 것이 필요한데요. 아무래도 음식만으로는 부족하고 내 몸에 맞는 종합영양제 하나 정도는 꾸준히 복용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위 정보 정도는 아시고 약국에 방문해서 약사님과 충분히 상담하신 후 최종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남들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내 몸에 안 맞을 수도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다량을 구매하시는 것보다는 소량 구매해서 복용 후 효과를 보고 장복하는 편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건강하고 즐거움이 충만한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