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행복뉴스 열 번째 이야기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비타민 B군 영양제 아로나민골드 가격, 효능, 성분, 복용법, 부작용 및 주의사항,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970년대에는 삐콤씨와 함께 거의 시장을 독점한 제품이지만 최근에는 많은 제약사에 멀티비타민 영양제를 출시하다보니 선택의 폭이 넓어지기는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오히려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최종 결정은 약사님께 문의 후 결정하시면 되지만, 문의 전에 미리 알아두면 좋을 핵심 정보를 추려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아로나민골드 성분 및 기본정보

아로나민골드 가격 효능 성분 포스팅 썸네일
아로나민골드 가격 효능 성분 부작용

 

아로나민골드정은 여러가지 성분이 복합적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주성분 및 함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푸르설티아민 50mg, 히드록소코발라민아세트산염 5.22 mcg, 리보플라빈부티레이트 2.5mg, 아스코르브산 72.2mg, 피리독살포스페이트수화물 2.5mg, 토코페롤아세테이트2배산 40mg

 

아로나민골드정 알약
아로나민골드정 알약

 

제조(수입)사 및 판매사는 (주)일동제약이며 식약처에는 혼합비타민제(비타민A, D 혼합제를 제외)(316)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포장은 PTP 한개에 10알 들어 있으며 한 박스에 10 PTP로 총 100알이 들어있는 형태입니다. 

 

중요하지만 간과하기 쉬운 보관 및 저장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로나민골드 저장방법

 

이상으로 간단하게 성분 및 기본정보를 알아보았는데요. 효능, 효과, 복용법,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가격 등 좀 더 실질적인 제품 정보에 대해서 하나씩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로나민골드 효능, 복용법, 부작용 및 주의사항

 

◎ 효능 및 효과

 

종합영양제의 특성상 어느 특정 질병을 타겟으로 치료하기 위해서 만들어졌다기보다는 평소에 면역력을 전반적으로 잘 관리해서 신체 대사 능력을 좋게 유지시켜주는 예방의 목적이 더 강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아로나민골드도 기본적으로는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그 외 많은 증사에 적응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설명서에 기재되어 있는 효능 정보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로나민골드 효능

 

◎ 복용법 및 복용량

 

진료후 섭취하는 약이 아니다 보니 의사의 처방은 따로 없고 구매 시 약사분의 복약 지침 또는 제품설명서의 복용법 및 복용량을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제품설명서상 아로나민골드의 복용법 및 복용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로나민골드 복용법


◎ 부작용 및 주의사항

 

어느 약이든 경중의 차이일 뿐 어느 정도 부작용은 있을 수 있는데요. 보통은 가볍게 지나갈 수 있고 짧은 시간 내에 회복되는 정도이지만 간혹 심한 부작용이 장시간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복용을 즉시 중단하고 전문가에게 어떤 약을 먹고 어떤 부작용을 앓고 있는지 자세히 알려주셔야 하는데요. 제품설명서에 명시되어 있는 대표적인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로나민골드 부작용

 

상기 내용외에 주의사항 관련 더 많은 내용이 필요하신 분들은 제품설명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로나민골드 가격

 

아로나민골드는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있어 의사의 처방전은 필요하지 않고 약국에서만 구매가 가능한데요. 참로고, 온라인 구매는 불가합니다. 

 

 

아로나민골드 가격은 한 박스(100정)가 평균 25,000원 정도인데요. 약값은 정찰제가 아니다 보니 약국마다 가격이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다른 약들과 여러 개 한꺼번에 구매하면 할인도 해주더군요. 

 

아로나민골드 박스사진
아로나민골드 박스

 

이상으로 일동제약의 스테디셀러 아로나민골드 가격, 효능, 성분, 함량, 포장단위, 복용량과 복용법,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아로나민골드는 광고를 워낙 많이 접하다보니 모르시는 분이 거의 없을 정도이고 지금까지 아로나민골드 모델은 수많은분들이 나오셨는데요. 최근에는 배우 임영주 씨가 전속모델로 출연하고 있습니다. 

 

약이라는 것이 함량이 높고 비싸다고 무조건 좋은 것도 아니고 그 반대라고 무조건 나쁜 것도 아니더군요. 남들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내가 먹어서 효과가 없으면 별 볼일 없는 약이 되고 남들이 뭐라던 내가 먹고 효과를 보면 명약이 되는 것 같습니다. 

 

아로나민골드는 성부 개수 및 함량에 대해서 논란이 좀 있기는 하지만, 반세기가 넘는 동안 일반의약품 판매 상위권을 꾸준히 유지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끊임없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봐서는 괜찮은 영양제임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이 정도 정보는 아시고 약국에 가셔서 본인 상태를 잘 설명하고 약사님과 상담 후 최종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시간 충만하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