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행복뉴스 일곱 번째 이야기 항염, 항진균 효과로 여러 가지 피부질환치료제로 쓰이는 바르는 약 라벤다크림 15g의 성분, 효능, 용법 및 용량, 가격, 부작용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문의약품은 의사분과 약사분이 설명을 해주시고 일반의약품을 처방없이 구매할 때는 약사분이 설명해 주시는데요. 시간이 지나면 기억이 잘 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 이렇게 검색으로 찾아보게 되는데요. 라벤다크림 15g의 제품설명서에 있는 내용들 중 핵심 내용만 간추려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라벤다크림 (15g) 성분 및 기본정보

라베다크림 썸네일
라벤다크림 효능 용법 부작용

 

라벤다크림성분과 함량은 '베타메타손디프로피오네이트' 640 ㎍/g, '클로트리마졸' 10mg/g, 겐타마이신황산염 1mg/g 이며, 전문의약품으로 병원 진료 후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라베다크림 포장단위
라벤다크림 포장

 

보험약가는 2017년 6월 1일 이후로 15g 한개에 990원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제조(수입)사는 에이프로젠제약입니다. 식약처에는 기타의 외피용약(269)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저장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라베다크림 저장방법

 

성분 및 기본정보에 대해서 간단하게 먼저 알아보았는데요. 효능 및 효과, 용법, 용량, 부작용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아래와같이 좀 더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벤다크림 (15g) 효능, 용법, 부작용 및 주의사항

 

◎ 효능 및 효과

 

라벤다크림은 많이 알고 있는 알레르기 피부염, 아토피 피부염의 치료가 대표적인 효능인데요. 그 외 여러 가지 피부질환에도 적응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효능은 아래 첨부된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베다크림 효능

 

◎ 용법 및 용량

 

간혹 빠른 효과를 보기 위해서 임의로 적용 횟수와 용량을 늘이는 경가 있는데요. 절대 그렇게 하시면 안됩니다. 전문가가 처방한 이유가 있기 때문에 전문의약품의 경우에는 반드시 처방받은 대로 적용을 하셔야 하는데요. 

 

참고로, 아래는 제품설명서에 나와있는 라벤타크림 (15g)의 용법과 용량입니다. 

 

라베다크림 용법 및 용량

 

◎ 부작용 및 주의사항

 

어느 약이든 약간의 부작용은 있을 수 있는데요. 적용해서 얻는 이익이 훨씬 크기 때문에 적은 부작용은 감수하고 처방을 하게 됩니다. 

 

대부분 경미한 부작용은 짧은 시간안에 사라지지만 간혹 진짜 문제가 발생하는 수도 있기 때문에 이상현상이 과하게 나타나거나 장기간 지속될 경우에는 적용을 중단하고 전문가에게 알려야 합니다. 

 

아래는 제품설명서에 있는 부작용 및 주의사항에 대한 내용 중 중요한 부분들이오니 참고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라베다크림 주의사항
라베다크림 부작용

 

상기 내용외에 대부분 상식적으로 알고 있는 주의사항, 임부 및 수유부에 대한 투여, 소아에 대한 투여, 저장상의 주의사항 등 좀 더 상세한 내용은 제품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에이프로젠제약의 라벤다크림(15g) 성분 및 함량, 효능 및 효과, 용법 및 용량, 부작용 및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라베다크림15g 포장
라벤다크림(15g)

 

상식적인 이야기지만 이런 외용제를 바를때는 환부와 주위 피부를 깨끗하게 씻고 건조한 후 적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적용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어야 하고 약이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아이들이 짜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시고, 다음 진료시 의사분에게 적용 후 진행경과를 상세히 알려주실 필요도 있습니다. 계속 적용할지 아니면 약을 바꿔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이상으로 라벤다크림(15g)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