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행복뉴스 건강이야기로 한방 3대 명약 중의 하나인 광동경옥고 가격, 효능, 성분, 복용법,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많은 제약사에서 경옥고 제품을 출시하였는데요. 광고 때문이기도 하지만 출시년도가 상당히 오래된 광동제약의 경옥고가 아무래도 많이 알려져 있는 편입니다. 

 

동의보감의 첫번째 처방약제이기도 했던 경옥고는 장수를 희망했던 조선시대 왕부터 고위 관료들이 상시 복용했던 약제였다고 하는데요. 제품설명서에 있는 핵심 내용들만 추려서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광동경옥고 성분 및 기본정보

광동경옥고 가격 효과 주의사항
광동경옥고 가격 효과 주의사항

 

신진대사기능을 회복시켜서 정신적, 육체적으로 활력을 증강시키는 광동경옥고는 4가지 주요 성분으로 구성된 복합제제인데요. 핵심성분인 인삼을 포함해서 아래와 같은 성분 및 함량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인삼 6.2g, 꿀 41.5g, 복령 12.4g, 생지황즙 39.9g

 

광동경옥고 포장단위
광동경옥고 포장단위

 

광동경옥고의 제조 및 판매사는 (주)광동제약이며 식약처에는 기타의 자양강장변질제(329)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성상은 흑갈색의 점도가 있는 연조엑스제이며 포장은 짜 먹는 스틱포 10개가 작은 박스에 들어가 있고 소박스에 총 30개, 대박스에 총 60개가 들어가 있는 형태입니다. 

 

여기까지 광동경옥고 성분 및 기본정보를 간단하게 먼저 살펴보았는데요. 효능, 효과, 복용법, 부작용 및 주의사항, 가격 등 좀 더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동경옥고 효능, 복용법, 부작용 및 주의사항

 

◎ 효능 및 효과

 

앞서 잠깐 언급하였듯이, 광동경옥고는 조선의 왕들이 장수를 위해서 매일 복용했다고 할 정도로 자양강장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심신을 안정시키고 체력을 증진시키는 것을 대표적인 효능으로 볼 수 있고 그 외 제품 설명서상에 명시된 광동경옥고의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광동경옥고 효능

 

 

◎ 복용법 및 복용량

 

몸에 좋다고하면 무조건 많이 자주 드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아무리 좋은 약도 과다 복용하면 예기치 못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처방약은 의사의 처방에 따라, 일반약은 약사의 복약 지침 또는 제품설명서 내용을 준수해야 합니다. 

 

광동경옥고 제품설명서에 기재된 복용법 및 복용량의 아래와 같사오니 잘 참고하셔서 탈없이 드시기 바랍니다. 

 

광동경옥고 복용법

 

◎ 부작용 및 주의사항

 

아무리 훌륭한 약도 정도의 차이일 뿐 어느 정도 부작용은 있을 수 있는데요. 대부분 짧은 시간 내에 가볍게 지나갈 수 있는 정도이지만, 간혹 심각한 상태가 오랜 시간 지속될 경우도 있기 때문에 약을 복용하실 때는 늘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심각한 부작용이 장시간 지속될 경우에는 해당약의 복용을 즉시 중단하고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서 전문가와 상의를 해보셔야 하는데요. 제품설명서상에 명시된 광동경옥고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중 주요 내용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광동경옥고 부작용
광동경옥고 주의사항

 

잘 참고하시기 바라며 기본적인 주의사항은 대부분 아시는 내용들이라 생략하였지만 필요하신 분들은 제품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동경옥고 가격

 

건강기능식품으로 시판되는 한방약들이 많다 보니 광동경옥고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광동경옥고는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어 의사의 처방은 필요 없지만 약국에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일반의약품의 가격은 정찰제가 아니라서 약국마다 가격은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요. 보통 동네약국에서는 아래 가격 수준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광동경옥고 가격 : 20만원에서 25만원 (60포 기준, 부가세 포함)

 

단골약국이거나 다른 약들과 같이 구매를 하면 어느 정도 할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구매 시 말씀을 잘해보시기 바랍니다.

 

남대문이나 종로5가에 위치한 특정 약국들에서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는 있지만 일부러 찾아가는 것은 교통비와 시간을 소요되기 때문에 이점 고려해서 잘 판단해보시기 바랍니다. 

 

광동경옥고 제품
광동경옥고 제품

 

이상으로 광동제약의 스테디셀러 광동경옥고 가격, 성분, 효능, 복용법,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리 좋은약도 내 몸에 맞지 않으면 무용지물이 되기 때문에 처음부터 많은 양을 구매하지는 마시고 최소한으로 구매해서 한 달 정도 드셔 보신 후 특별한 부작용 없이 효과가 있다고 판단되면 장복하시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 될 것입니다. 

 

가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구매시 약사님에게 본인의 상태를 잘 알려주시고 충분히 상담 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즐겁고 건강한 하루 되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