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행복뉴스 건강 관련 주제로 마그네슘과 비타민E를 많이 함유한 종합영양제 대웅제약 마그온 가격, 성분, 효능, 복용법, 부작용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연 신경안정제로도 불리는 마그네슘은 우리 몸의 대사작용에 꼭 필요한 미네랄 성분이지만 체내에서 자연생성되지 않고 음식으로 섭취해서 체내로 흡수되어야 하는데요. 

 

마그네슘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견과류, 다시마, 연어, 바나나 등의 식품에 많이 함유되어 있지만 매일 mg을 계산해서 일일 권장량을 챙겨 먹기가 쉽지는 않기 때문에 보조적으로 마그네슘 영양제를 섭취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여러 제약사의 마그네슘 고함량 영양제가 시판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 제법 많이 알려진 대웅제약 마그온 가격 및 제품정보에서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대웅제약 마그온 성분 및 기본정보

대웅제약 마그온 설명 썸네일
대웅제약 마그온 가격 효능 주의사항

 

대웅제약 마그온 연질캡슐은 여러가지 성분이 복합적으로 함유되어 있는 복합제제 약품인데요. 주성분 및 함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산화마그네슘 250mg (마그네슘으로서 150mg), 피리독신염산염 50mg, 티아민질산염 50mg, 토코페롤아세테이트 500mg (비타민E 로서 500IU), 감마오리자놀 5mg

 

대웅제약 마그온 알약성상 및 크기
대웅제약 마그온 알약크기

 

성상은 회백색의 기름상태물질이 들어있는 적갈색의 장방형 연질캡슐제이며 알약 크기는 좀 큰 편이라서 큰 약 목넘김이 힘드시는 분들은 크기를 확인하신 후 구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제조사 및 판매사는 (주)대웅제약이고 식약처에는 혼합비타민제(비타민A, D 혼합제를 제외)(316) 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포장은 소박스에 60정이 들어있고, 큰 박스(120정)에는 소박스 2개가 들어가 있는 형태입니다. 

 

중요하지만 쉽게 간과하기 쉬운 보관 및 저장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웅제약 마그온 보관방법

 

지금까지 마그온 성분 및 기본정보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효능, 효과, 복용법, 부작용 및 주의사항, 가격 등 구체적인 제품정보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웅제약 마그온 효능, 복용법, 부작용 및 주의사항

 

◎ 효능 및 효과

 

특별히 심각한 질환이 있어서 종합영양제를 찾으시는 것 보다는 보통 TV 건강프로그램이나 지인 추천으로 '나도 한번 먹어볼까' 하고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대충 이제품은 어디에 좋더라 정도는 알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효능이 있는지는 사실 정확하게 알 수가 없는데요. 일반 의약품이기 때문에 약사분이 알려주시는 것도 있지만, 제품설명서에 나와 있는 효능 정보를 보시는 게 제일 정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대웅제약 마그온 제품설명서에 명시된 효능정보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웅제약 마그온 효능

 

 

◎ 복용법 및 복용량

 

종합영양제라고해서 기준 없이 과다 복용하게 되면 부작용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구매 시 약사분의 복약 지침 또는 제품설명서에 명시되어 있는 복용법과 복용량을 잘 따라서 섭취하셔야 하는데요. 

 

대웅제약 마그온 복용법 및 복용량은 아래 제품설명서에서 캡처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웅제약 마그온 복용법

 

◎ 부작용 및 주의사항

 

마그네슘과 비타민E가 고함량으로 들어가 있는 제품이라서 심각하게 조심해할 부작용은 없다고 볼 수 있지만 어떤 약이든 어느 정도 부작용은 나타날 수 있고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가볍게 넘어갈 수 있는 수준인데요. 

 

간혹 심각한 부작용이 장시간 지속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복용을 즉시 중단하고 전문가에게 알려서 후속조치 및 조언을 구하셔야 하는데요. 

 

마그온 제품설명서에 명시된 대표적인 부작용 및 주의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웅제약 마그온 부작용
대웅제약 마그온 주의사항

 

나머지 내용들은 기본적으로 알 수 있는 주의사항들이지만 궁금하신 분들은 제품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웅제약 마그온 가격

 

앞서 잠깐 언급되었듯이, 마그온은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는데요. 일반의약품은 의사의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바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만, 온라인 구매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일반의약품 가격은 정찰제가 아니라서 약국마다 가격이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요. 일반적인 동네약국 기준으로 마그온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웅제약 마그온 가격 : 50,000원에서 60,000원 (120정 기준, 부가세포함)

 

다른 약들과 같이 많이 구매하거나 단골약국인 경우에는 약사분께 좀 깎아달라고 하면 그렇게 해주는 곳들도 있으니 말씀을 잘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대웅제약의 대표적인 마그네슘 영양제 마그온의 가격, 성분, 효능 및 효과, 복용법, 부작용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대웅제약 마그온 포장
대웅제약 마그온 포장

 

돈이 우선이냐 건강이 우선이냐 말들이 많은데요. 건강하고 돈이 많으면 어디든 다닐 수 있고 좋을 것입니다. 따라서, 뭐가 중요하냐고 따질 것이 아니라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고 돈도 있을 때 잘 지켜서 노후를 즐겁게 보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알아본 대웅제약 마그온도 특별한 질환이 있어서 복용한다기보다는 건강할 때 그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밥 먹듯 하루 한두 알 복용한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고 아무리 좋은 약도 내 몸에 맞지 않으면 명약이 될 수 없으니 처음에는 소량 구매해서 한 달 정도 먹어보고 잘 맞으면 장복하는 게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도 즐겁고 건강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